부안군은 현재 2022년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스마트민방위’를 통해 진행중이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사이버교육을 진행중이나 추후 집합교육이 시행되면 기존 4년차 대원까지 집합교육(4시간)으로 진행되었던 반면 22년부터는 2년차 대원까지만 집합교육이 진행되고 3년차부터는 사이버교육(2시간), 5년차 이상은 사이버교육(1시간)만 진행하면 된다.
교육 대상은 부안군에 주소지를 둔 모든 민방위 대원(22년 기준 02년생부터 82년생까지)이며,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3월 18일부터 6월 30일까지 가능하다.
단, 민방위 기본법 제23조에 따라 선거기간(5월 19일 ~ 6월 1일) 중에는 교육이 일시 중단된다.
교육 방법은 부안군청 홈페이지에 있는 링크배너를 클릭하거나 포털사이트에서 ‘스마트민방위’를 검색하여 직접 접속하여 본인인증을 한 뒤, 약 1시간의 수강 후 평가를 마치면 수료가 가능하다.
사이버교육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의 민방위대장 등의 경우엔 22년 헌혈증이나 서면교육으로 대체도 가능하다.
소방, 경찰, 교정, 군무원, 청원경찰, 군인, 예비군, 현역입영대상자(사회복무요원 대상자 포함) 등의 신분인 자는 당연제외 대상자이며, 금고 이상의 형집행 중이거나 3개월 이상의 해외체류자는 면제 대상자, 3개월 이하의 해외체류 중인 자는 유예 대상자로 분류되어 교육을 면제하거나 미룰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