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 2022년 평생학습매니저 위촉 및 지역 활동 개시도내 평생학습공간 발굴, 평생교육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 전개
경상남도와 (재)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은 평생학습매니저를 위촉하고 본격적인 지역 활동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7일 2022년 평생학습매니저 양성 사업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을 평생학습매니저로 위촉했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한 53명 중 36명이 최종 수료하고 평생학습매니저로 선발? 위촉되었다.
이번에 위촉된 매니저는 마을단위 평생학습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도민의 평생학습공간인 경남배움터를 발굴하고 생애단계별 강좌나르미, 경남배움터, 시민지식강사 등 각 사업별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기타 평생교육사업에 필요한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시군 평생학습상담DAY에 참여하여 상담도 직접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는 11개 시?군에서 3월 18일부터 4월 14일까지 총 9개 강좌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본 교육은 ▲평생교육의 시대적 가치와 이해, ▲평생학습상담 및 지원기법, ▲평생학습 공간 발굴 및 운영요령 등 매니저의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수항목으로 구성하여 진행했다.
이전 경남평생교육진흥원장은 “평생학습매니저 양성 사업은 지난해부터 시작되어 올해 2기가 양성되었는데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우수한 평생학습매니저가 지역의 평생교육 분야에 밑거름이 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에 위촉된 평생학습매니저가 지역민들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 발굴 등을 통해 시군 평생학습 격차 해소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