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자연과 함께하는 어린이날’을 주제로 부모(양육자)와 자녀가 행복한 놀이 경험을 할 수 있는 육아데이 ‘신나게 더 신나게’ 가족참여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육아데이는 아이사랑놀이터 자유놀이실을 활용한 놀이와 성남시청에서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로 연결되는 놀이로 진행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아이사랑놀이터 13개 지점 자유놀이실에서는 5월3일, 5월4일, 5월6일 평일에 특화된 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물감 놀이, 카네이션 심기, 블록 놀이, 모래놀이 등 다양한 놀이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놀이축제의 행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아이사랑놀이터 내 포토존과 작은 기념품이 선물로 제공될 예정이다.
아이사랑놀이터 놀이축제는 이용일 3일전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해당 지점으로 방문하면 된다.
성남시청 센터를 연결하는 놀이는 5월 7일에 진행되는데 성남시청 입구에서부터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행사 장소로 오는 길목에 놀이요소들을 접목시킨 Play 로드(시원한 매실슬러시, 자연물찾기)와 센터 실내/외 공간을 활용한 11가지(캠핑노리, 뽀글뽀글 거품노리, 나무자동차 꾸미기, 영아들을 위한 영아존 등)의 다양한 놀이체험, 스토리가 있는 클래식 음악회, 장난감 바자회가 준비되어 있다.
5월7일 행사는 4월21일~4월23일까지 신청기간이었으며, 공정한 랜덤추첨을 통해 선정된 200가정이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부모(양육자)와의 긍정적 관계형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이번 육아데이 행사가 부모(양육자)의 자녀 이해와 상호작용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