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제8기 생활공감정책참여단 5월 정기 월례회의 개최동두천시 제8기 생활공감정책참여단 5월 정기 월례회의 개최로 2022년도 참여단 운영방안 논의 등 발전방안 모색
동두천시 제8기 생활공감정책참여단(대표 임영섭)은 지난 2일, 동두천시 보산동에 위치한 커뮤니티센터에서 5월 정기 월례회의를 동두천시 복지정책과장 및 복지기획팀장, 참여단 5명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월례회의는 지난 2021년 3월 제8기 참여단으로 위촉된 이후 코로나19로 인한 정기회의 등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열린 대면회의로, 그간 미진했던 활동사항을 되짚어보고 2022년도에 추진할 활동사항에 대해 자유발언식으로 논의했다.
이날 복지정책과장은 회의에 앞서 “참여단의 다양한 제언이 동두천시의 주민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공감하는 제언”이라며 “책임의 중대함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남은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회의에서 제8기 정책참여단은 정기 월례회의를 매월 초에 정례화하고, 지역사회 봉사활동 및 지역민의 고충과 숙원사항에 대한 다각적인 활동을 한층 강화하기로 하였으며, 특히 참여단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6월 중에 개최하여 활동의 폭을 넓히기로 결의했다. 또한 신규 참여단을 위촉하여 조직을 더욱 강화하고,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에도 참여단이 TF팀으로 편성되어 동두천시의 특수성에 적합한 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키로 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