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통영리스타트플랫폼, 다채로운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공간 활성화

재능 나눔, 공유 통한 지역사회 긍정적인 영향 확대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03 [14:52]

통영리스타트플랫폼, 다채로운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공간 활성화

재능 나눔, 공유 통한 지역사회 긍정적인 영향 확대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03 [14:52]

통영시는 지역민들의 기술,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다채로운 재능기부를 통해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총 4개 분야의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재능기부 리타(利他;남을 이롭게하다)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고 전했다.

 

지난 4월 28일 리타클래스 첫 번째 이야기(ep.1) 지역작가의 재능기부로 총 30회 진행되는 한국채색기법으로 첫 시작을 알렸다. 리타 클래스는 문화·예술 분야의 재능기부 교육으로 다음 클래스(ep.2)는 ‘장롱안에 카메라를 꺼내라’는 주제로 사진 기술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앞으로 뮤지컬 아카데미, 쿠킹 클래스, 통기타 연주 등의 교육도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리타의 밤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음악 밴드, 동아리들의 공연으로 오는 5월 27일(금) 오후 7시, 3층 북피랑 라운지에서 밴드‘그루잠’의 어쿠스틱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뮤지컬 공연과 일렉트로닉 기타 공연, 지역작가의 스토리텔링 전시, 리타 서포터즈 모집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첫번째 리타클래스에 참가한 한 시민은 리스타트플랫폼이 지난해 연말부터 통영시 직영이 되면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이 쉴 새 없이 진행되고 있어 앞으로도 적극 참여하겠다며 담당직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통영시 관계자는 “각 분야별 지역 예술가, 지역 전문가의 재능기부 참여로 지역민들의 다양한 체험 기회 확대와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으로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과 플랫폼 공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유익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잘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