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이동금연클리닉’과 함께 금년엔 금연!

찾아가는 보건소 이동금연클리닉 사전신청 5월부터 10월까지 유선신청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03 [15:30]

포항시 남구보건소 ‘이동금연클리닉’과 함께 금년엔 금연!

찾아가는 보건소 이동금연클리닉 사전신청 5월부터 10월까지 유선신청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03 [15:30]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직장인, 청소년,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은 시간적 제약, 사회적 편견 등으로 보건소 금연클리닉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학생 등을 대상으로 전문 금연상담사가 직접 사업장이나 학교에 찾아가 금연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6주 과정으로 4차례 금연 상담이 진행되며, 6주간 금연 성공 시 수료식을 진행한다. 그 후 보건소 금연클리닉과 동일하게 전문 금연상담사가 3개월, 6개월 동안 추후 관리를 진행해 금연 성공자들이 지속적으로 금연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각 사업장 및 기관별 금연 희망자를 10명 이상 모집하며, 사전신청은 5월부터 10월까지 유선으로 가능하다. 금연 희망자 인원수와 사업장을 보건소에 전화로 신청하면 보건소에서 사업장 선정 후 통보하는 절차를 거쳐 진행된다.

 

이분남 남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이동금연클리닉이 코로나19 확산으로 몇년간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됐으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올해는 대면 방식으로 변경 운영될 계획이다”며, “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더 효과적인 금연 지지가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되며, 올해는 남구보건소와 함께 꼭 금연을 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