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광명5동, 다우주택종합공사에서 가정의 달 맞아 독거노인 가구 무료 도배 봉사

독거노인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무료 도배 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5/05 [21:11]

광명시 광명5동, 다우주택종합공사에서 가정의 달 맞아 독거노인 가구 무료 도배 봉사

독거노인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무료 도배 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5/05 [21:11]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는 다우주택종합공사(대표 문양기)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3일 주거환경이 취약한 복지 대상자를 위해 무료로 도배 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 활동은 문양기 다우주택종합공사 대표가 직접 봉사 의사를 밝히고,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 복지돌봄팀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수급자 독거어르신을 발굴·연계하여 진행됐다.

 

대상자인 함OO 어르신(72세)은 “오래된 집이다보니 천장 도배지가 열을 받아 찢어져 어떻게 수리 해야 할지 몰라 참고 살고 있었다”며, “무료 봉사를 해주셔서 집이 깔끔해지니 바라만 봐도 배가 부르다.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문양기 대표는 “저의 기술로 어려움에 빠진 이웃을 도울 수 있어 정말 보람되고 뿌듯했다”며, “어르신이 새로운 환경에서 부디 오랫동안 건강하고 즐겁게 지내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승국 광명5동장은 “이렇게 먼저 봉사의사를 밝혀주시고 적극적으로 봉사에 임해주신 문양기 대표님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관내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봉사할 사람들을 서로 연계해 서로 돕고 사는 따뜻한 광명5동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