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소담동,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오는 9일부터 6월 3일까지…살기 좋은 마을 같이 만들어요
세종특별자치시 소담동이 제2기 소담동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모집하며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나섰다.
주민자치회는 마을 일을 주민이 스스로 결정하고 실천한다는 점에서 한층 더 깊게 시민주권과 마을 민주주의를 실현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주민자치회는 마을계획의 수립, 주민총회 개최, 지역 현안사업 자문, 동 예산협의회의 기능 등 마을 의사결정에 실질적인 권한을 가진 협의·실행기구로 기능하고 있다.
소담동 주민자치회 위원은 마을발전을 위한 각종 사업, 개선사항 등을 마을계획으로 실행할 수 있게 되며, 마을 주요 현안을 의결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된다.
또한, 활동한 시간에 대해서는 실비지원도 받을 수 있다.
소담동 주민자치회는 2022년 마을계획으로 5가지 사업을 선정한 바 있으며, 이중 ‘사랑뜰 포토존’과 ‘사랑뜰 트릭아트’사업의 경우 6~7월중 사랑뜰 공원에 새로 설치할 예정이다.
소담동 주민이라면 만16세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오는 9일부터 6월 3일까지다.
정경식 소담동장은 “소담동 주민이라면 누구나 주민자치회에 참여할 수 있다”라며 “주민의 생각으로 마을이 바뀌는 모습을 보면 큰 자부심, 성취감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