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생명사랑 실천 숙박업소 5곳 선정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을 위한 우리동네 생명지킴이 역할 기대
의왕시는 지역사회 자살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생명사랑 실천 숙박업소 5개소를 선정하고 지난 3일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생명사랑 실천 숙박업소란 숙박업소를 이용하는 투숙객 중 정신건강 고위험군이나 자살 위기자로 생각되는 손님에게 정신건강 상담을 위한 정보를 안내하고, 업주가 지역 자살예방 인식개선 활동에 적극적으로 함께 참여하면서 우리 동네 생명지킴이 역할을 하게 되는 업소다.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를 위해 지난 3월 (사)대한숙박업중앙회 의왕지부와 업무협약을 채결했고, 숙박업소 밀집 지역인 내손동 일대를 중심으로 ‘이십오호텔내손본점’ ‘모텔BOBOS호텔로블’ ‘호텔컬리넌’ ‘알로아호텔’ 5곳을 ‘생명사랑 실천 숙박업소’로 선정했다.
선정된 5개 숙박업소는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을 위한 배너를 비치하고, QR코드를 통해 투숙객들에게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홍보하게 된다.
숙박업소 내 설치된 배너에는 "요즘 잘 지내시나요?”라는 문구와 상담전화번호가 적혀 있으며 하단에 QR코드를 삽입하여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연계를 통해, 상담 및 마음건강을 위한 자가 검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이현희 의왕시보건소장은 "지역사회 자살예방사업에 적극 협조해 준 숙박업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생명사랑 실천 숙박업소가 자살위기 개입 및 안전망 구축 마련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한편,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의왕시보건소 별관에 위치하며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