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영상으로 만나요! 래퍼 영지 버스킹과 유현준 교수 공원 산책리트리버 산이와 주인의 시선으로 담은 북서울꿈의숲의 아름다운 봄 영상
서울시는 다양한 공원의 아름다움과 생동감 넘치는 모습, 숨겨진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영상을 지속적으로 제작하고 5월 10일부터 순차적으로 ‘서울의공원’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우리 주변에 당연히 있고, 걷는 것으로만 여겼던 공원은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공간이다. 가수에게 버스킹무대가 되는 연트럴파크, 반려견에겐 주인과 함께하는 행복한 산책의 길이 되는 북서울꿈의숲, 건축가에겐 공원이란 공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특별한 산책길이 되는 경의선숲길! 공원의 탄생과 미래이야기와 공원을 배경으로 한 즐거운 공연을 통해 우리 곁 서울의 공원을 한 뼘 더 가까이 들여다보자.
공원의 아름다운 계절 모습이 궁금하다면 봄기운 완연했던 북서울꿈의숲의 전경을 담은 영상을 ‘서울의 공원’ 유튜브 채널에서 9일 만나보자.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코로나19 감염증의 여파로 외출이 어려운 시기에 피로감과 우울감을 앓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2020년 가을부터 남산을 시작으로 공원의 계절별 풍경을 영상으로 기록하여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나 이번 봄 영상에는 일상 속 공원에서 자연스럽게 봄 산책도 즐기며 다채롭게 풍경을 만끽할 수 있도록 강아지 모델 리트리버 ‘산이’가 출연해 공원 곳곳을 누비며 공원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준다.
아름드리 왕벚나무가 환상적인 꽃길과 공원 내 시원함과 청량감을 더해주는 대형연못 월영지 및 월광폭포 등 공원의 주요 명소와 함께 담아낸 북서울꿈의숲의 봄 전경을 온전히 감상할 수 있다.
‘공간의 미래’ 저자이면서 인기 있는 유튜브 채널 ‘셜록현준’을 운영하고 있는 건축가인 유현준 교수는 서울시 직원과 함께 경의선숲길을 걸으며 공원에 대한 다양한 대화를 나누는 ‘공닥공닥 서울 ?경의선숲길’편에 출연한다.
유현준 교수는 유현준건축사사무소 대표 건축가로 홍익대학교 교수이다. 하버드대학교 대학원과 매사추세츠공과대학 대학원의 건축설계 석사로 다양한 저서를 집필하고 방송에 출연했다. 건축 분야의 전문가로 대중에게 건축과 공간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공닥공닥 서울’은 콩닥콩닥 설레이는 모습을 공원에 빗대어 만든 명칭으로, 설레는 서울의 공원 이야기를 들려주는 콘셉트로 기획되었다.
유현준 교수가 걸은 대흥 구간은 벚꽃이 아름다운 구간으로 경의선숲길 중 가장 먼저 조성된 구간이다. 경의선숲길은 2009년 기획되어 오랜기간 순차적으로 완성된 공간으로 마포구 연남동과 용산구 효창공원을 잇는 6.3km의 선형공원이다. 특히 지하철역과 근접해있어 서울시 서부의 공원 중 가장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공원이기도 하다.
유현준 교수는 경의선숲길의 특징들과 더불어 공원의 과거와 미래, 선형공원의 장점들에 대한 설명을 들려준다. 우리 주변 공원이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떻게 성장해왔는지를 특유의 주목도 높은 설명으로 알려주는 영상은 ‘서울의 공원’ 유튜브에서 1부(5월 11일 공개), 2부(5월 18일 공개)로 만나볼 수 있다.
MZ세대의 아이콘, 래퍼 이영지가 경의선숲길 ‘연트럴파크’에 나타났다. 코로나19로 2년 넘게 중단되었던 길거리 버스킹을 지난 4월 28일 연트럴파크에서 깜짝 재개한 이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오는 13일 공개한다.
이영지 버스킹 공연은 서울시가 작년 가을부터 유튜브 ‘서울의공원’ 채널에서 제공 중인 ‘오! 힐링 공원’ 프로그램의 하나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공원의 푸르름과 다양한 공원 활용법 제시를 통해 치유하기 위한 영상이다.
‘연트럴파크’라고 불리는 경의선숲길공원 연남동 구간은 ‘버스킹의 성지’라고 불릴 만큼 활발한 거리 공연이 이루어졌으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버스킹이 제한되어 왔다. 래퍼 이영지와 가수 키코의 버스킹을 시작으로, 경의선숲길이 다시 ‘버스킹의 성지’로써 시민들이 모여들고 침체된 주변 상권이 다시 살아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을 펼친 래퍼 이영지와 가수 키코는 서울의 공원 홍보대사로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오! 힐링 공원’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오랜만에 ‘연트럴파크’에서 수많은 시민들을 만나게 된 이영지는 열정적인 공연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시민들을 즐겁게 했다.
이영지는 2019년 엠넷 ‘고등래퍼3’에서 우승한 실력있는 래퍼로, 뛰어난 예능감을 겸비해 MZ세대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키코는 2020년 데뷔한 R&B 가수로, 최근 싱글 ‘How to love’를 발매하고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영지와 키코는 작년 가을에는 강남구 율현공원에서 버스킹을 선보였는데, 당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관객 없이 공연을 진행하다보니 아쉬움이 컸다. 이번 공연에서 그 아쉬움을 씻어내듯 수많은 관객과 적극적으로 호흡하며 열정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이번 버스킹은 사전 공지 없이 게릴라 형식으로 진행돼 중간고사를 마친 대학생들과 시민들이 공원을 산책하다 우연히 발견하는 일상 속 깜짝 이벤트가 되었다. 수많은 시민이 모였지만 질서있게 서로를 배려하며 흥겹게 공연을 즐기는 시민의식이 빛났다.
‘오! 힐링 공원’ 은 이번 영지 버스킹 영상을 시작으로, 계절별 공원의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담아내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매달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 공원에 담긴 이야기를 풀어주는 ‘공닥공닥서울’은 4개 공원에 대한 영상을 6~7월 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녹음으로 짙어진 북서울꿈의숲의 여름 풍경과 더불어 가을, 겨울의 풍경이 담긴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북서울꿈의숲의 사계를 모두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니 온라인으로 공원을 만나며 힐링하고 싶다면 ‘서울의공원’ 유튜브를 주목해보자.
태권 댄스 퍼포먼스 유튜버 ‘태권코레오’가 어린이날 새롭게 개장한 광나루 한강공원의 ‘광나루 모두의 놀이터’에서 태권 격파와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여름에는 길동생태공원에서 구독자수 114만을 보유한 생태 전문 유튜버 ‘정브르’가 반딧불이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가을에는 대한외국인 ‘그렉’과 ‘구잘’이 노을공원 캠핑장에서 친환경 캠핑을 즐기는 방법을 알려준다. 최근 방송 ‘유퀴즈 온 더 블록’에도 출연해 유명한 유튜버 ‘새덕후’와 함께 겨울 철새의 생태를 관찰하는 영상을 선보일 계획이다.
‘공닥공닥서울’에서는 북서울꿈의숲, 서서울호수공원 등 서울 공원에 담긴 숨겨진 이야기와 사진 명소를 직접 걸으며 알려준다. 유영봉 푸른도시국장은 “공원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인플루언서와 협업하고 공원에 대한 숨겨진 이야기들을 영상을 통해 재미있게 제시할 계획이다”라며 “오프라인 공원을 통해 시민들께서 건강한 여가를 즐기고,공원을 찾지 못할 때엔 온라인 공원 영상으로도 휴식과 힐링을 느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