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50대 이후의 삶을 응원합니다! 광진구 50+세대 커뮤니티 모집

일, 학습, 문화, 사회공헌 등 다양한 주제의 50+세대 커뮤니티 모집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5/12 [07:11]

50대 이후의 삶을 응원합니다! 광진구 50+세대 커뮤니티 모집

일, 학습, 문화, 사회공헌 등 다양한 주제의 50+세대 커뮤니티 모집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5/12 [07:11]

광진구가 일, 학습, 문화, 사회공헌 등 다양한 분야의 50+세대 커뮤니티를 모집하고, 활동을 지원한다.

 

‘50+세대 커뮤니티 지원 사업’은 삶의 전환기에 있는 50+세대가 제2의 생애설계 등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커뮤니티를 구성해 경험과 재능을 나누고, 나아가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모집 대상은 만 50세부터 64세까지 연령의 4인~6인으로 구성된 커뮤니티로, 구성원의 70% 이상의 주소지 또는 사업장이 광진구이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인생 7대 영역 커뮤니티(일, 학습 및 자기개발, 재무, 건강, 가족 및 사회관계, 여가활동 등) ▲문화 활동 커뮤니티(예술, 문화, 음악, 미술 등) ▲취약계층 지원 등 공익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거나 계획 중인 커뮤니티이다.

 

총 20개 팀을 선정하며, 선정된 커뮤니티는 7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활동 기간 동안 50+ 학습지원단이 커뮤니티 홍보 및 운영, 정산시스템 안내 등을 돕고, 교재비나 실습비 등 커뮤니티 활동을 위해 최대 200만 원의 활동비를 활용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5월 20일까지이며, 이메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거나, 광진구청 어르신복지과로 방문하면 신청 가능하다.

 

지난해 광진구의 50+ 커뮤니티는 구삼마을 오싹봉사단과 광진 50+통기타 동호회의 총 2개 팀이 최종 선정되어 활동했다.

 

구삼마을 오싹봉사단은 임신과 건강한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임산부 애착인형을 제작하고 나누었으며, 통기타 동호회는 예술적 기량을 높이고 지역 통기타 문화 인프라 확대를 위해 활동하며 50+세대의 경험과 역량을 활용해 지역 사회에 기여한 바 있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50+세대들이 열정과 능력을 사회에 재투입시켜 자기발전과 지역사회 가치를 높이는 중추적인 역할자로서 보람을 느끼고, 나아가 사회공헌 및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