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노인 건강관리 ‘제2기 노쇠노새 프로젝트’ 진행노년기 생활습관 교정과 전문적인 건강관리로 노쇠 예방
하남시 보건소는 이달부터 방문건강관리사업 프로그램인 ‘제2기 노쇠노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노쇠노새 프로젝트’는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인 건강취약계층과 노인 우울 및 인지저하 위험요인이 높은 노인 46명을 대상으로 6개월간 진행한다. 보행 및 활동 패턴의 변화를 관찰해 노년기 생활습관을 교정해 노쇠를 예방하고 건강수준 및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계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매일유업(주), (주)LS네트웍스(프로스펙스)의 협력으로 하남시보건소에서 진행한다. 신체활동 전문가와 영양사의 전문적인 건강교육 및 관리를 바탕으로 진행하게 된다.
서울 아산병원 노년내과에서는 프로젝트 설계와 대상자 보행 분석을 진행하고 매일유업(주)은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단백질 음료 ‘셀렉스’를, (주)LS네트웍스(프로스펙스)는 스마트 슈즈 및 깔창과 보행 분석 웹자료를 제공한다. 박강용 보건소장은 “코로나로 지친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 노쇠를 예방하고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