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계양구, 자살 예방 집중홍보 전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12 [12:17]

인천 계양구, 자살 예방 집중홍보 전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12 [12:17]

인천광역시 계양구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봄철 증가하는 자살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살 고위험군과 구민들을 대상으로 한 홍보활동을 적극 실시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봄철(3~5월)에는 일조량 증가·꽃가루 등 계절적 요인과 졸업·구직 시기에 따른 불면증, 상대적 박탈감, 우울증과 같은 사회적 요인 등으로 자살률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다. 또한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 관리에도 어려움이 심화된 상황이다.

 

이에 구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구민들이 우울증, 자살 충동 등으로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정신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집중 관리하고 있다. 자살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한 집단 프로그램과 인식개선 캠페인을 수행 중이며, 생명사랑 위기대응센터 간담회와 자살예방교육 통해 응급상황 연계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관내 12개 행정복지센터와 유관기관, 유동인구 밀집 지역 등에 자살예방 도움 기관 정보 안내문과 포스터를 배포하고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관내 자살 문제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구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집중관리와 지속적인 자살예방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