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예술재단, 2022 평촌아트홀 아카데미 1학기 수강생 모집 5월 30일부터 8월 20일까지 12주간 1학기 강좌 운영, 이어 9월부터 2학기 강좌 진행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됐던 평촌아트홀 문화·예술 아카데미를 2년여 만에 재개한다. 2022년 1학기 강좌는 5월 30일부터 8월 20일까지 12주 동안 진행하며, 총 26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평촌아트홀 아카데미는 2005년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미술, 음악, 무용, 인문 등 다양한 강좌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음악과 미술 아카데미는 실기 중심으로 운영하며, 단계별 장좌를 개설해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무용 아카데미는 자세교정부터 무용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이론을 중심으로 한 인문 아카데미는 영화, 뮤지컬, 연극, 미술 등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클래식 음악과 피아노 연주가 함께하는 ▲피아노가 있는 클래식 살롱을 비롯해 ▲유럽으로 떠나는 미술관 여행, ▲영화로 감상하는 뮤지컬과 음악 등 다양한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전 과정은 대면교육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교육장 내 수강생간 거리두기를 준수하고, 이론 교육은 비말 차단용 가림막을 사용하는 등 보다 안전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 여파에도 아카데미 개설에 관한 문의가 많아, 일상 회복 움직임에 발맞춰 아카데미를 개설했다.”며 “철저한 방역과 엄격한 관리 속에서 원활하게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강 신청은 5월 12일부터 5월 25일까지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 또는 평촌아트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