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중산2동, ‘건강 담은 벽화 그리기’ 사업 추진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약산마을경로당 벽화 그려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남기준)는 지난 11일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약산마을경로당 벽화그리기를 진행했다.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은 중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주민의 자발적 참여 및 지역 자원과의 협력을 통해 취약한 환경의 마을을 건강마을로 변화시키고 마을복지공동체의 장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건강’을 주제로 하는 약산마을경로당 벽화그리기는 5월 2일 벽 물세척과 밑색칠 작업, 5월 11일 도안그리기 및 1차 채색작업을 마쳤으며, 오는 14일 마무리작업을 거쳐 건강한 마을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이번 활동은 관내 중산고 미술부 ‘청개구리반’ 학생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에 중산2동 협의체위원 및 행복파랑새단 등 지역주민들이 함께 힘을 보태면서 그 의미를 더했다.
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는“몸은 힘들지만 마을이 깨끗하고 환해져 힐링이 된다는 주민들의 반응에 더 많은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남기준 중산2동장은 “벽화그리기에 적극 참여한 모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중산2동이 주민 화합은 물론 건강한마을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