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상남도교육청,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 현장 방문

진로 교육 현장 의견 청취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12 [14:14]

경상남도교육청,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 현장 방문

진로 교육 현장 의견 청취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12 [14:14]

경상남도교육청과 고성군은 5월 12일 진로 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지원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진로 교육의 성장, 변화 등에 대비해 진로교육지원센터 운영 담당자들과 업무지원체제 구축 및 진로 교육 활성화 방안을 공유하고, 현장 중심 맞춤형 진로 교육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장의 애로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전국 최초 군단위 직영센터인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의 이점을 살려, 지역의 특징을 담은 차별화된 진로교육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타 시·도의 다양한 진로교육과 비교·고찰함으로써 발전의 방안을 논의했다.

 

경상남도교육청 관계자들은 간담회와 더불어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를 둘러보며 현황 등을 살펴보고 센터 관계자들과 운영 방안에 대해 고민을 나누었다.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경상남도교육청 관계자는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 업무 효율성 증대, 진로 체험처 확보, 지역 특성을 반영한 진로 프로그램 운영 등에 아낌없이 지원해 고성의 진로 교육 전문기관으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또한 세상을 배움터 삼아 청소년 스스로 자신의 역량을 기르고 올바른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설영일 센터장은 “경상남도교육청, 고성교육지원청, 고성군과 밀착된 진로 교육 공동체 조성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 역량을 높이고, 다양한 진로활동 중심의 전문교육을 지원해 청소년의 성장과 꿈을 키울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는 2020년 9월 개소 이래, 고성군 청소년들이 미래 핵심 역량을 가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및 진학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