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울릉군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주택지원사업 시행”단독(공용)주택 태양광(3kw)설비 설치 지원
울릉군은 신재생에너지 설비 보급 확대와 에너지 절감을 위해 ‘2022년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한국에너지공단의 승인을 받은 단독(공동)주택에 태양광 신재생에너지를 보급하는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497가구에 보급했으며 올해는 1,442만원의 사업비를 통해 총 10가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재생에너지 태양광(3kw) 설비를 설치할 경우 총 설치비는 593만원으로 국비296만원, 지방비142만원이 지원되며 주민은 155만원 정도를 자부담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5월 13일부터 5월 20일까지 선착순으로 보조금을 지원하며 국비 소진 시에는 사업 신청이 불가하다.
설치 희망자는 울릉군 일자리경제교통과 친환경에너지팀(790-6258)에 유선으로 신청 가능하며, 담당자의 현장 확인 후 설치가 가능한 가구에 선정이 되면 지원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김규율 울릉군수 권한대행은“주택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주민 대부분이 전기요금 절감으로 인해 설치만족도가 높은 사업인 만큼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보급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친환경에너지 보급률을 확대하고 주민들의 에너지 비용 절감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