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동구, 강동구도시관리공단과 협력하여 드림스타트 가정에 가족캠핑장 이용 지원

오는 11월 30일까지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이용 지원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5/13 [10:16]

강동구, 강동구도시관리공단과 협력하여 드림스타트 가정에 가족캠핑장 이용 지원

오는 11월 30일까지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이용 지원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5/13 [10:16]

강동구가 강동구도시관리공단과 협력하여 드림스타트 가정에게 가족캠핑장 이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상당수의 드림스타트 대상가족들은 바쁜 생업으로 인하여 가족 간 나들이를 경험하기가 쉽지 않아 이와 같은 가족캠프 프로그램이 꼭 필요한 실정이다. 따라서 구는 아동에게 체험활동과 가족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드림스타트 사업 참여 가정 중 희망가정에 한하여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을 1일 1가정 1박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사업 대상은 관내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가족 드림스타트 참여 대상으로 하며 5월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다만, 매월 2?4주차 화요일 휴장일은 제외한다. 이용을 희망하는 가정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사를 통해서 이용일 전월 매월 3일 이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구는 이용 전월 확정된 가정 명단을 캠핑장에 매달 전달할 계획이다. 선정된 드림스타트 가정은 텐트와 매트 2매를 제공받고 배정된 캠핑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가족과 함께 여러 체험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고 건강한 성장의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구는 아동들의 정서 발달을 위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