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덕군, 영해면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 수료식 개최

지역네트워크, 도시재생 이끌 마을활동가 양성해 공동체 활성화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13 [12:24]

영덕군, 영해면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 수료식 개최

지역네트워크, 도시재생 이끌 마을활동가 양성해 공동체 활성화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13 [12:24]

영덕군은 영해면에서 추진 중인 도시재생사업의 주체를 양성하고 지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한 ‘도시재생대학 마을활동가 양성교육 기본과정’의 수료식을 지난 12일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17일부터 총 8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인천 ‘개항로 프로젝트’ 이창길 대표의 강의를 시작으로 마을활동가의 역할, 도시재생지역자원의 발굴 및 활용, 도시재생 사례소개 등 전국의 도시재생 실무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영덕군은 이번 교육을 수료한 20명의 마을활동가들을 통해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 영해면의 활성화를 이끌어 갈 인적자원을 발굴·양성함으로써 지역의 지속가능성과 자생력 확보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영덕군은 이번 수료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선진지 벤치마킹, 마을자원 조사분석에 의한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심화과정을 시행함으로써 지역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주민주도형 도시재생사업을 이끌어갈 지역전문가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영덕군 김칠성 도시디자인과장은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을 위해 주민들의 참여와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마을활동가들이 주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내고 주민공동체가 활성화해 모두가 행복한 도시재생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