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전통손모내기와 단오한마당에 초대합니다"오는 24일 오전 10시 향림도시농업체험원에서 전통손모내기 행사
은평구가 햇볕이 풍부하고 만물이 생장하는 계절을 맞아 오는 24일 오전 10시 향림도시농업체험원에서 주민들과 함께하는 모내기 행사를 개최한다.
‘모내기 행사’는 은평구가 주최하고 위탁운영자인 ‘S·Y도농나눔공동체’ 주관한다.
향림도시농업체험원 친환경 무경운 논에서의 모내기와 단오 문화행사 체험을 통해 도시농업의 기본 바탕인 나눔, 배려, 공동체의 소중함을 일깨어주고, 생태적 가치와 전통풍속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농악과 함께하는 전통 손 모내기를 체함하고 텃밭 작물을 이용한 새참도 맛볼 수 있다. 단오를 앞두고 세시풍속인 창포물에 머리감기, 떡매치기 체험을 할 수 있고 향림도시농업체험원 내 양봉장에서 채취한 꿀을 이용한 천연 연고 만들기, 천연밀납랩 만들기 등 여러 체험이 마련돼 있다.
향림도시농업체험원 5무(無)원칙인 ‘화학비료·합성농약·비닐(멀칭)·쓰레기·자가용 없는 친환경 체험원’에 따라 대중교통을 이용해 축제를 즐기면 된다.
행사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일부 체험프로그램은 은평구 도시농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후 체험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공원녹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서울시에서 도시농업공원으로 유명한 향림도시농업체험원이 기분좋은 힐링의 장소가 되고, 다양한 도시농업활동을 통해 주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도시농업체험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