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고혈압의 날 맞아 나만의 건강노하우 뽐내는 강동구 건강식단 온라인 챌린지 시작5월 17일 세계 고혈압의 날 맞아 나만의 저염메뉴 인증 온라인 캠페인 운영
강동구가 오늘(17일) ‘세계 고혈압의 날’을 맞아 나만의 건강 노하우를 뽐낼 수 있는 건강식단 온라인 챌린지를 시작한다.
5월 한 달 간 진행되는 이 챌린지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참여자가 평상시 즐겨먹는 저염식 식단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포스터의 QR코드 또는 네이버폼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추첨을 통해 주민 50명을 선정해 영양관리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챌린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배달음식과 밀키트, 패스트푸드 등 간편식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지역 주민들의 영양 불균형 현상에 적신호가 켜진 만큼, 건강 식단의 중요성을 다시금 강조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동구 관계자는 “평소 건강 식생활 관리를 위해 실천해 온 나만의 조리팁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며 다양한 건강레시피를 확인하고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보건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더 많은 식생활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싶다면, 네이버 밴드에서 강동구 보건소 식생활 커뮤니티 ‘강동구 슬기로운 단짠생활’에 가입해 확인할 수 있고 각종 영양정보와 함께 다양한 건강 레시피도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