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중랑구,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수영교실 참가자 모집

6월부터 11월까지 중랑문화체육관에서 장애인 생활체육 수영교실 운영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5/18 [07:40]

중랑구,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수영교실 참가자 모집

6월부터 11월까지 중랑문화체육관에서 장애인 생활체육 수영교실 운영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5/18 [07:40]

중랑구가 지역 장애인을 대상으로 생활체육 수영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다음달부터 11월까지 운영되는 수영교실은 장애인 생활 체육을 활성화하고 수중 운동을 통해 장애인의 신체 활동을 늘리기 위해 마련됐다.

 

수업은 중랑문화체육관 수영장에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지역에 거주하는 14세 이상 장애인으로 수영장 이용과 수중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모집인원은 요일별 8명이며 주 1회만 참여 가능하고 중복 참여는 할 수 없다.

 

장애인 생활체육 수영교실과 관련한 상세 사항은 중랑구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신체 활동량이 적은 장애인들이 수영교실 참여를 통해 운동량을 늘리고 활력 넘치는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프로그램을 발굴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수영교실 운영 외에도 장애인 복지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지난달 20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개최한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작품 공모전과 더불어 장애인 가정 출산 비용 지원 사업, 저소득 장애인 주거 편의 지원 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