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동구, 영화국제관광고와 함께하는 쇠뿔고개 더불어마을 주민역량강화교육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19 [11:10]

인천 동구, 영화국제관광고와 함께하는 쇠뿔고개 더불어마을 주민역량강화교육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19 [11:10]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와 함께 지난 17일부터 7월 5일까지 쇠뿔고개 더불어마을 주민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배다리만의 고유 특색을 살려 살고 싶은 마을을 만드는 인천형 저층 주거지 도시재생사업 ‘쇠뿔고개 더불어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에서 제공한 제빵실과 커피실을 실습공간으로 사용하여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총 8회에 걸쳐 제과제빵과 카페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현준 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 교장은 “학교가 담을 허물고, 담을 넘어서는 담장 밖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을 모색하던 터에 학교의 실습실을 주민들과 공유하게 되었다”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지역사회가 모두 함께해야 하는 더불어마을 사업의 취지와 맞게 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에서 선뜻 실습공간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며, “주민들과 함께 좋은 교육으로 보답드리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는 이번 교육 외에도 학교의 일부 공간을 주민 휴식공간으로 조건 없이 사용을 허락하는 등 쇠뿔고개 더불어마을 사업 추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