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특례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TF팀 역량강화 교육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공유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19 [16:13]

창원특례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TF팀 역량강화 교육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공유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19 [16:13]

창원시는 19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 TF팀 및 협업부서 담당자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의 이해와 협업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역량 강화 교육 및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김혜정 울산여성가족재단 정책연구팀장을 초빙해 ‘여성친화도시의 배경 및 개념, 협업 추진방안, 창원시 여성친화도시 과제 점검’ 순으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 TF팀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교육 후 이어진 회의에서는 ‘여성친화도시 지정·운영 방식 변경’과 △여성인재 발굴 및 DB구축 △여성친화도시 사전검토제 △공공시설 가이드라인 구축 △이이효재 기념사업 등 ‘2022년 창원특례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과제현황(5개 분야 48개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행정 전반의 성인지 관점 향상방안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최영숙 여성가족과장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적극적으로 협업해 준 여성친화도시 조성 TF팀에 감사드리며,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젠더시티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시는 행정 조직 내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의 협업을 위해 일자리창출과 등 10개부서 25명으로 구성된 여성친화도시 조성 TF팀을 2019년 10월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행정 내 성평등 추진기반 구축, 여성일자리 협의체 구성 등 다양한 여성친화 협업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