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통일평생교육원에서는 마을 중심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을배움터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 마을배움터 상반기 정규 프로그램을 2022년 5월 19일까지 모집을 완료하여 2022년 5월 23일부터 8월 10일까지 운영하게 된다.
연천군 관내 마을배움터는 총 5곳으로 전곡읍 2개소, 연천읍 1개소, 청산면 1개소, 신서면 1개소로 선정 또는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공간을 소유하고 있는 시설주가 주민의 평생교육 참여 확대와 마을 공동체 활서화를 위해 무상으로 학습장소를 제공하여 프로그램 운영하게 된다.
이번 상반기에는 총 20개 과정이 구성되어 있으며, 한 과정당 5~15명으로 마을배움터 수용 인원에 맞춰 수업이 운영된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UV레진아트, 라탄공예, 해금, 민화, 천연 염색, 도예 등으로 주민 거주지역과 가까운 장소에서 마을 친화적인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선정하여 운영하게 된다. 프로그램 운영 기간 내 마을 코디네이터가 직접 현장을 관리하게 되며, 교육 참여자 및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및 면담 조사를 통해 하반기 과정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 할 예정으로 결과를 토대로 8월부터 하반기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게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