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19일 상하수도사업소 회의실에서 산하 공공기관과 함께 고양 청렴클러스터 제1차 협력회의를 실시했다.
‘고양 청렴클러스터’는 지역사회 전반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과 소통을 위해 2020년 9월 고양시와 산하 공공기관 간 협약을 통해 결성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 감사관실과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문화재단,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산업진흥원, 고양시정연구원, 고양청소년재단,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고양시체육회, 고양컨벤션뷰로, 킨텍스 등 10개 공공기관의 반부패 청렴업무 실무자가 참가헀다.
이날 ▲고양도시관리공사의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구축’ ▲고양산업진흥원의 ‘청렴리더 1기 활동’ ▲고양문화재단의 ‘청렴 행동수칙 및 청렴휘슬 홍보’ ▲고양시정연구원의 ‘반부패 제도 고도화를 통한 GYRI 청렴문화 정착’ 등 각 기관의 우수 청렴시책 발표와 공정하고 청렴한 문화 확산을 위한 기관 간 협력과제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시와 산하기관간 우수시책을 공유하고 부패 개선 방향을 모색하면 더욱 큰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이며 “청렴클러스터를 중심으로 시민이 만족하고 신뢰하는 청렴문화 전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