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광역시 서구, “‘메타버스’에서 ‘서로이음길’을 거닐어 보세요”

명품둘레길 서로이음길 메타버스로 구현해 알리기 나서, 오픈 이벤트도 마련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20 [11:26]

인천광역시 서구, “‘메타버스’에서 ‘서로이음길’을 거닐어 보세요”

명품둘레길 서로이음길 메타버스로 구현해 알리기 나서, 오픈 이벤트도 마련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20 [11:26]

인천광역시 서구가 서구 전역을 잇는 명품둘레길 ‘서로이음길’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구현해 색다른 모습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서구는 서로이음길 11코스 중 빼어난 조경과 봉수대터를 만날 수 있는 승학산 9코스를 메타버스 세계에 구현했다. 구는 서구를 넘어 인천을 대표하는 명품둘레길 서로이음길을 서구 주민 외에도 많은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메타버스 서로이음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서구 역점사업으로 총 11코스로 조성된 ‘서로이음길’은 지난 2019년 1단계 2개 코스로 시작해 지난 2021년 3단계 총 11개 코스로 완성됐다. 서구는 이달 GIS 기반의 ‘위치찾기’ 기능을 갖춘 서로이음길 홈페이지도 열기도 했다.

 

아울러 구는 20일부터 31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메타버스 내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서구 공식 SNS 게시물에 댓글로 달거나 메타버스 맵 내 간단한 퀴즈를 서구 홈페이지 소통1번가 보이스봇에 접속해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상품권과 케이크 교환권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서구 관계자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구민과 소통하고 서구 관광명소를 비롯한 주요행사, 구정홍보를 메타버스로 구현해 나갈 것”이라며 “디지털플랫폼에 익숙한 MZ세대와 더불어 구민과의 소통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참여 방법은 제페토 앱 내에서 ‘서로이음길’을 검색해 접속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구 홈페이지와 SNS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