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한예종 예술영재교육원 광주캠퍼스 교육생 모집광주·전남·전북 초·중·고교생 75명 선발…하반기부터 시범 교육
광주광역시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산하 예술영재교육원 광주캠퍼스의 2022년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광주시와 한예종,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지난해 12월 ‘한예종 영재교육원 광주캠퍼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광주캠퍼스 개원을 준비해 왔다.
특히 5월 초 교육부가 광주캠퍼스 설치를 승인함에 따라 2023년 정식 개원에 앞서 2022년 하반기부터 시범운영을 실시한다.
한예종 예술영재교육원 광주캠퍼스는 ▲한예종은 우수한 예술영재교육 강사를 파견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는 교육공간 조성을, ▲광주시는 교육운영에 필요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광주캠퍼스는 옛 광주여고 체육관을 증축·리모델링해 활용하며 2023년 상반기 완공될 예정이다.
예술영재교육 시범운영은 9월부터 12월까지 광주예술고등학교에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분야별로는 ▲음악 31명 ▲무용(발레) 15명 ▲전통예술 19명 ▲융합 10명 등이다.
교육생은 초·중·고교생 75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장애인, 기초생활수급권자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30% 내외로 뽑는다.
지원자격은 입학원서 접수 시작일까지 광주, 전남, 전북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청소년 가운데 세부 전공별로 정해진 생년월일에 해당되는 자다.
모집기간은 사회적 배려대상자 전형은 6월7일부터 9일, 일반전형은 6월20일부터 23일이다.
사회적 배려 대상자 전형의 지원서와 지원자격 입증서류는 우체국 등기우편으로 한국예술영재교육원에 접수하면 된다.
일반전형 지원서는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으며, 추가 증빙서류는 우체국 등기우편으로 제출기한에 내면 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한국예술영재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한국예술종합학교 입학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준영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2023년 한예종 예술영재교육원 광주캠퍼스가 차질없이 개원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며 “광주캠퍼스가 지역 예술 교육 저변 확대를 통해 문화예술의 균형발전을 견인하는 지역 거점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