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은 지난 21일 괴산군 가족센터 주관으로 관내 거주하는 다문화가족과 군민이 함께하는 세계인의 날 기념 ‘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괴산군 명덕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 오프라인 현장에는 민영완 괴산군수 권한대행,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관내 다문화가족, 표창 수상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괴산군 다문화 여성의 권익 보호와 다문화 사회적응 및 군민 인식 개선에 기여한 박현숙 씨(괴산읍, 47세), 이상미 씨(괴산읍, 56세), 화목한 다문화 가정환경을 조성하여 타의 모범이 된 김보영 씨(칠성면, 23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행복하고 모범적인 다문화가정을 이뤄 다문화가족의 지위 향상에 기여한 노관도 씨(칠성면, 47세), 제니뜨씨가스콘 씨(감물면, 63세/필리핀)에게 괴산군수 표창패가 수여됐다.
또한 페우파브알란 씨(괴산읍, 43세/필리핀)는 괴산군 가족센터장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어진 ‘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에는 총 40가족, 4팀이 참가했다. 군 관계자는 “세계인의 날 행사를 통해 다양한 문화가 만나 서로 소통하는 장을 만들고 나아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