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왕시협의회는 지난 21일(토) 10시, 의왕시 관내 5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2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의왕시 예선대회’를 개최했다.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은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평화·통일관과 역사관 함양을 통해 청소년의 평화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째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해 스튜디오에서 학생들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박근태 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코로나19 상황으로 일상과 학업이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통일에 대한 열정으로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의왕시 예선대회에 참여해 주신 학생들 모두 감사하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통일시대 주역인 우리 학생들이 통일에 대해 함께 공부하고 통일에 대한 염원을 되새기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예선전을 거쳐 총 점수합산으로 20명의 본선진출자를 선정한 후, 20명의 본선 진출자는 ZOOM으로 대회를 진행했다. 또한, 이날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20명의 학생은 6월 7일(화) 개최되는 2022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경기도대회에 의왕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