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삼송2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삼송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회적협동조합 인성소통협회가 관내 취약계층, 위기가정 등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하철 3호선 원흥역사 내에 위치한 사회적협동조합 인성소통협회의 설립목적은 지역주민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 그에 필요한 교육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함이다. 2008년부터 초?중?고 학생 및 성인의 인성?진로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운영, 학교돌봄터 위탁운영, 각종 워크숍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최주석 인성소통협회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 복지 증진과 주민의 교육기회 확대, 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미숙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가까이에 이러한 훌륭한 자원이 있어 든든하다”며“지역 주민들이 인성소통협회 같은 좋은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제도권 밖에 있는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송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인성소통협회와 고양휴메디병원, 원흥종합복지관 등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주민복지 증진을 위한 특화사업을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