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주 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진심’개최

시민 참여 가능한 오픈형 플랫폼, 6월까지 매주 화요일 개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24 [14:05]

진주 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진심’개최

시민 참여 가능한 오픈형 플랫폼, 6월까지 매주 화요일 개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24 [14:05]

진주시 문화도시지원센터는 지난 18일 망경동 진주지식산업센터 6층 대회의실에서 1회차 진주 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진심’을 개최하였다.

 

진주 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진심’은 문화도시를 조성해 가는 과정에 진주시민들의 마음을 깊이 있게 들여다보고 서로의 참된 마음을 모아가려는 의도를 담은 것으로, 시민들이 의견을 나누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오픈형 플랫폼이다. 오는 6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진행될 예정이다.

 

1회차인 이날 라운드테이블 ‘진심’은 앞으로 논의할 심층 주제를 선정하기 위한 첫 라운드테이블로 제2기 시민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제2기 시민협의체는 시민이 제안한 정책을 반영하여 문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분과별 실무협의체이다. 위원들은 이번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문화도시를 위해 해야 할 일들의 범주와 분과를 직접 설정하여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문화도시지원센터는 1회차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주제별 라운드테이블을 매주 진행함으로써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해 제시하는 의견을 적극 반영, ‘적정 문화도시 진주’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라운드테이블 ‘진심’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1시와 4시에 상시적으로 개최되며, 문화예술생태계, 유휴공간 활용방안, 역사(자원)적 가치 증진을 위한 활동, 시니어 맞춤 문화 등의 주제로 관련 이슈를 발견하고 의제 도출 및 숙의 과정을 통해 이후 시민협의체 위원들이 활동할 분과를 직접 구성할 예정이다.

 

라운드테이블 ‘진심’에는 시민협의체 위원뿐 아니라, 문화도시 진주를 만드는데 관심있는 진주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위한 신청은 홈페이지와 네이버 폼, 전화로 가능하다. 또한 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에 대한 안내는 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문화in진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