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성군,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상반기 직무교육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하수선 씨, 식품위생 분야 도지사상 수상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25 [09:47]

고성군,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상반기 직무교육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하수선 씨, 식품위생 분야 도지사상 수상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25 [09:47]

고성군은 5월 24일 고성군청에서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2022년 상반기 소비자 식품위생 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의 구체적 활동 △감시 활동에 임하는 자세 △위해 식품 식별 및 식품 위생감시의 기본 요령 △업체별 안전관리에 대한 현장 지도 방문요령 등을 교육했다.

 

또한 식품 안전의 날을 기념해 지난 20여 년간 고성군의 식품 안전사고 예방과 위생 분야 업무발전을 위해 애쓴 하수선 소비자위생감시원의 공로를 인정해 도지사 표창장을 수여했다.

 

고성군수 권한대행은 “식품 안전의 최일선에서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신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성군의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위생감시 업무수행에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식품위생업소 위생 수준 향상과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됐지만 개인 방역수칙 등 식품위생업소의 위생 상태 지도?점검 활동을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은 위해식품 근절과 지도, 식품 안전상의 위해 요인 사전 차단을 위해 합동단속, 식품 수거, 식중독 예방 홍보활동 등 식품 안전의 파수꾼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