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거창군장학회, 두드림(DoDream)사업 6월부터 시행중위소득 70%이하 가정, 매월 10만원 학원비 지원
거창군은 (재)거창군장학회에서 미래인재육성과 균등한 교육 제공을 위해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원비를 지원하는 ‘두드림(DoDream)’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두드림(DoDream)사업이란 거창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2022년 기준 중위소득 70%이하 가정(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등) 중·고교생 143명의 수강생을 선발하여 학원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선발된 수강생은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7개월간 관내 학원에서 국어?영어?수학 중 1과목을 선택하여 월 1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옥진숙 인구교육과장은 “본 사업은 지역 내 우수한 인재 육성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학원비 지원을 통해 관내 학생들의 교육 불균형 해소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수강생은 6월 3일까지 거창군 인구교육과로 방문신청하면 되며, 6월 10일까지 자체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재)거창군장학회는 장학금 지급 및 다양한 교육여건 개선사업을 통해 거창군 인재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