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및 중기부 지원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는 오는 30일부터 6월 프로그램 수강생 및 메이커 장비 이용자를 모집한다.
6월에는 VR체험, SLA 3D 프린터 교육 프로그램이 새롭게 선보이며, 현직 스튜디오 대표에게 듣는 나는 1인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촬영환경 세팅법을 배워 볼 수 있다.
또한 체험프로그램 수료자를 대상으로 신청받는 장비이용 및 기술지원 프로그램에 VR과 SLA 3D프린터, 소형 커팅플로터가 새롭게 추가된다.
장비를 이용하기에 하루로는 부족하다고 느끼는 이용자는 메이커스클럽에 가입하면 2,3,4째 주 화요일(7일, 14일, 21일 13:00-20:30)과, 4째 주 토요일(25일 10:00-12:00)에도 추가로 이용이 가능하다.
박주언 센터장은 "6월에는 이용 장비의 폭을 더욱 넓혀, 보다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지금까지는 장비 이용 프로그램의 주 연령층이 40대 이상이 다수였지만, VR장비가 추가됨으로서 MZ세대들의 활발한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교육 신청 및 문의는 거제메이커센터 홈페이지와 거제메이커센터에서 가능하며 오는 5월 30일 오전 9시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