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5일 장애인 가족의 돌봄 스트레스 감소를 위해 ‘MOM‘s힐링데이-나만의 아로마테라피 향수만들기”를 퍼스널테라피연구소 도현민 소장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MOM‘s힐링데이 프로그램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정 내 돌봄 스트레스가 누적된 장애인 가족대상으로
심리적 안정과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아로마 향을 활용하여 스트레스를 감소할 수 있는 천연향수를 만들며 힐링이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장애인 가족은 “나에게 맞는 아로마 향기로 향수를 직접 만들어보면서 가족들을 위해 바쁘게 지낸 일상 속을 벗어나 나만을 위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가족 보호자들이 쉼이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가족의 행복한 일상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장애인 가족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장애아동을 위한 어린이날 선물 및 어린이날 행사, 어버이날 건강식품과 이벤트 포토존 사진지원, 부부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하여 하남시 장애인 가족이 행복하게 5월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