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군 수도사업소, 수돗물 음용률 향상을 위해 최선 다해

관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견학프로그램 추진 중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5/26 [11:25]

양평군 수도사업소, 수돗물 음용률 향상을 위해 최선 다해

관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견학프로그램 추진 중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5/26 [11:25]

양평군은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깨끗한 먹는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정수장 시설 개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뿐만 아니라 수돗물 음용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강구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우리집 수돗물 안전하게 마시기 홍보 전단지’를 제작해 지방상수도 수용가에 배포했고, ‘함께 그린(Green) 양평형 e클릭’ 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해 지난 4월부터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견학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 27일 청운초등학교 5, 6학년 학생들의 견학을 시작으로 5월 25일에는 교육청 관계자들이 참관한 가운데 지평면 소재 곡수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11월 말까지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견학 프로그램은 홍보동영상시청, 정수처리공정 설명, 현장안내와 체험 코너인 ‘수돗물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하며 학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블라인드 테스트는 수도사업소에서 생산한 병입수돗물, 정수기물, 시판생수를 시음 후 가장 선호하는 물에 스티커를 붙이는 방식으로 진행해 연말에 그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견학 재추진을 시작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의 우수성을 홍보해 수돗물에 대한 불신감 해소 및 음용률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