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성북구립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모의창업 도전할 청소년 모집2022년 여성가족부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운영
서울특별시 성북구립 청소년시설인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에서 청소년 사회참여 활성화 프로그램인 ‘(주)장위의 세포들’ 참가자를 모집한다.
‘(주)장위의 세포들’은 2022년 여성가족부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으로, 사회적 가치와 모의 창업에 관심 있는 15~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사회적 경제교육, 사회적 기업 물품 체험, 사회적 경제조직 청년대표 멘토링, 창업 아이디어 제안서 작성, 모의펀딩 등 다양한 활동으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청소년 사회참여와 창업에 대한 관심을 활성화 하고, 자신의 진로 및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 시야를 넓히는 것에 목적을 둔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기업과 나의 주된 가치를 비교한 후 유사점을 찾아 사회적 가치에 친근하게 다가가는 기회를 경험하게 된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창업 제안서를 작성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펀딩을 통한 모의창업으로 아이디어를 실현하게 된다. ‘(주)장위의 세포들’은 5~6월 중 정원 충족시까지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 사회적 가치와 모의창업에 관심 있는 15~19세 청소년이라면 개인 뿐 아니라 친구들과 함께 팀 단위로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