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2022년 마을공동체 통합공모 사업 선정주민 수요 적극 반영…12개 분야 83개 공동체 지원
광주 동구는 지난 25일 ‘2022년 마을공동체 통합공모 사업’ 선정 결과를 동구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했다고 밝혔다.
올해 공모는 광주 5개 자치구 최초로 부서별 통합공모 형태로 진행했다. 주관 부서인 마을자치과를 중심으로 미래교육과, 여성아동과 등 각 부서 협업으로 중복 선정을 방지해 심사의 효율성을 높여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마을플랫폼 활성화 지원 사업, 마을공동체 생활문제 해결 지원 사업 등 새로운 마을공동체 사업이 선정돼 마을생활문제 해결 등주민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구는 이번 통합공모에서 선정된 12개 분야, 83개 공동체를 대상으로 총 2억8백만 원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성공적인 사업 수행 완료 시 주민 주도형 마을 문제 해결, 주민 간 관계망을 회복하는 등 마을 자치 기반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 선정된 공동체에 대한 지속적인 컨설팅 제공 등 주민이 주인공이 돼 스스로 살기 좋은 마을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