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직장맘·대디의 일가정양립지원을 위해 전문가 상담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직장갑질, 직장생활, 경제, 가족관계 등에 대한 이번 일가정양립지원 상담은 특화분야와 일가정양립전반에 대한 상담으로 나눠 진행한다.
특화분야는 직장갑질상담으로 노동상담과 더불어 예술기법을 통해 심리적 문제를 치유하는 예술치유상담의 결합하는 상담으로 진행되며 사안이 심각한 경우 권리구제 지원도 가능하다.
일가정양립전반 상담은 직장과 가족갈등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전문가들이 상담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광주시 거주 일하는 직장맘·대디로 30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접수하며 전액 무료다. 신청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비대면으로도 가능하다.
진행 방법 등 문의사항은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직장맘지원센터로 문의하고, 신청서류 등은 시 홈페이지 또는 일가정양립지원본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이명순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이번 상담지원 프로그램이 직장인들이 일과 가정에서 겪는 고충을 해결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균형적인 생활을 하고 삶의 질이 향상되는 긍정적인 변화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직장맘과 맞벌이부부를 위한 정리컨설팅 사업 등 일가정 양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