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2022 청소년축제 개최

28일 5·18민주광장…‘명중! 우리 모두 청소년이었다’ 주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5/26 [15:57]

광주광역시, 2022 청소년축제 개최

28일 5·18민주광장…‘명중! 우리 모두 청소년이었다’ 주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5/26 [15:57]

광주광역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광주시가 주최하고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22 광주광역시청소년축제를 28일 5·18 민주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명중! 우리 모두 청소년이었다!’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들이 다양한 꿈과 끼를 자유롭게 발산할 수 있는 장으로 꾸려진다.

 

행사는 참여기구 대표 청소년들의 청소년 선언문 발표에 이어 광주시 청소년대상 시상, 2022 광주광역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순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청소년동아리박람회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알리고 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한다. ▲친환경 월경대 소개 및 교육하는 광산구청소년문화센터의 ‘나비효과’ ▲셀프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하는 광주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 ‘네트워크 아트’ ▲쓰레기없애기(제로 웨이스트) 5알(R) 챌린지를 운영하는 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원 ‘에코블라썸’ 등 25개 동아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어 지역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 동아리들의 노래, 응원 공연(치어리딩), 케이팝(k-pop) 안무 등 다양한 공연들도 선보여진다.

 

또 청소년들이 ‘내가 살고 싶은 광주는?’이라는 주제로 자유롭게 발언하고 함께 나누는 ‘청소년 총회’도 열어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지역에 펼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축제의 흥겨움을 더해줄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됐다. 핵심어 표시(해시태그) 남기기와 축제 도장 찍기 행사가 진행돼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문수영 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 행사를 열게 됐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지역에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곽현미 시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행사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과 주도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와 활동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