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제3기 아동친화도시 아동참여단 모니터링 시작40명 단원 6개 영역 모니터링 후 아동권리 정책 제안
김해시는 오는 2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3기 아동친화도시 아동참여단이 아동권리 옹호를 위한 1차 모니터링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3기 아동참여단은 지난 4월 16일 초등학생 31명, 중학생 9명으로 발대식을 갖고 5월 5일 어린이날 행사에 아동권리 증진 캠페인을 진행했다.
아동참여단의 아동권리 옹호를 위한 모니터링 활동은 지역 아동을 대표해 자신이나 친구들이 불편한 부분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해결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정책으로 제안하는 활동이다.
이들은 이번 활동에 앞서 사전과제로 조사한 ▲흡연문제 ▲쓰레기 문제 ▲시설물 안전 ▲교통안전 ▲놀이 및 체육시설 ▲아동차별 금지 및 소통 6개 영역별 주제로 오는 7월 23일까지 3차례 모니터링 후 아동권리를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를 정책으로 제안한다.
이날 1차 모니터링 활동은 아동권리와 참여권 이해 교육, 사전과제 조사내용 조별 공유 및 발표, 시의 피드백으로 진행됐으며 앞으로 타 지역 우수사례 조사, 정책 교육, 조별 아이디어 토론 및 발표, 정책제안서 작성 및 발표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아동이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모든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할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참여단이 제안한 다양한 의견이 아동친화정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