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5월 한 달간 자원봉사캠프 교육상담가 양성과정을 통해 교육상담가 20명을 배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자원봉사캠프 교육상담가 양성과정은 생활권 내 가까운 곳에서 자원봉사교육을 희망하는 시민과 청소년, 아동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기본적인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는 강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양성과정은 김난희 스위치온 대표를 초빙해 자원봉사 교육의 이해 및 탐구, 기획, 실습 등 전문 교육과정과 교육전문 자원봉사단체인 가온누리강사단의 교육 시연 등으로 구성됐다.
지난 27일 수료식에서 수료증을 받은 교육상담가들은 자원봉사캠프에 배치돼 하반기부터 마을 속에서 주민, 자원봉사자, 단체 등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제공한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한 달간 바쁜 일정 속에서도 성실하게 양성과정에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캠프 교육상담가분들께 감사와 함께 수료를 축하드리며 지역사회에 자원봉사의 참 가치와 의미를 널리 확산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캠프는 자원봉사센터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 마을 단위 자원봉사 거점으로 관내에는 북부동 등 행정복지센터, 대학교, 문화의집 등 총 14개소의 자원봉사캠프가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