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청소년문화의집과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공동주관으로 5월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청소년과 함께하는 분성광장 문화행사 별(別)별(★)유스(youte)”가 지난 28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별별유스”는 다양(別(별))하고 별(★)처럼 빛나는 청소년(youth)이라는 뜻을 가진 청소년의 달 기념 축제 이름으로, 대학생 서포터즈가 기획부터 홍보, 진행, 평가에 참여하여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행사를 만들고 있다.
이날 행사는 김해시도지재생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가치중심의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하여 동상동 소재 분성광장에서 개최되었으며, 2년여 만에 열리는 첫 대면 행사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 제공으로 청소년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
중앙무대에서는 난타, 중창단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헌장낭독, 모범청소년 및 유공자 표창 수여 기념식에 이어 댄스, 밴드, 노래 등 9개 청소년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오징어 게임(딱지치기, 구슬치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모의투표체험, 에코백 및 도자기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체험 부스 운영과 더블어 청소년 관련 5개 기관에서 나만의 고민 체크인, 우울 및 스트레스 검사 등 시설별로 특색있는 체험을 제공했다.
송유진 대학생 서포터즈 단장은 “분성광장에서 펼쳐지는 도심 속 축제를 표현하고 싶었다. 오랜만에 열리는 청소년축제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오늘처럼 이런 청소년 행사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많이 개최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기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이번 행사를 추진한 대학생 서포터즈와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들께 감사한 말씀을 전한다. ” 며 “ 앞으로도 청소년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행사가 개최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