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시진로교육지원센터, 2022 창원 온마을 진로채움 성료

마을학교, 지역기관, 전문가와 함께 청소년 진로탐색 시간 가져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30 [10:33]

창원시진로교육지원센터, 2022 창원 온마을 진로채움 성료

마을학교, 지역기관, 전문가와 함께 청소년 진로탐색 시간 가져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30 [10:33]

창원시진로교육지원센터는 지난 28일 창원과학체험관 어울누리마당에서 ‘2022 창원 온마을 진로채움’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원 온마을 진로채움은 창원시진로교육지원센터와 SW미래채움 경남센터가 공동 주관·주최했으며, 마을학교의 강사와 학생, 지역사회의 전문인력들이 적극 참여하여, 500여 명의 창원시민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와 부대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지난 4월부터 활동 중인 창원시진로교육지원센터의 상상만발 대학생 서포터즈가 지원하였으며, 내서마을학교의 강사와 학생이 직접 부스를 운영하고 전문가와 함께 진로진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SW, 환경, 문화·예술, 4차산업 등 여러 분야의 진로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 미래역량을 이끌어 내는 청소년 진로탐색 활동을 도모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창원시진로교육지원센터 이길수 센터장은 “학부모, 학생, 지역사회의 전문가들과 함께 참여하는 2022 창원 온마을 진로채움을 대면 행사로 진행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우리 센터는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통해 창원의 청소년이 꿈에 한발짝 다가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 유관기관, 마을학교 등과 함께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진로교육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