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 국비 공모과제 선정...해조류 활용 식물재배 발효배양액 산업화 추진해양수산부 2022년도 유망기술 Scale-up 공모 과제 선정
순천시 출연 연구기관인 (재)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가 2022년 해양수산부 ‘유망기술 Scale-up 사업’사업에 선정되어 ‘해조류 부산물을 활용한 양액재배 발효 배양액 개발 및 산업화’를 추진한다.
이번 연구과제는 2년간 4억원의 사업비로, 폐지 다시마·미역과 같은 해조류를 활용한 스마트팜 식물재배를 목적으로 미생물 배양액 개발 및 산업화를 목표로 한다.
바이오센터는 천연물 소재의 다양한 활용과 수익 창출을 목표로 순천시뿐만 아니라 전라남도의 다양한 1차 산업 관련 재배 농·어가 및 기업들을 지원하여 천연물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이를 통한 수익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다.
지난 5월 17일에는 순천시 바이오산업의 전문성을 더하기 위하여 순천대학교 생물학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순천대학교 생물학과와 순천 바이오센터는 연구원 등 상호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실질적인 지역인재의 양성에 협력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엠과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하였고, 이를 통해 바이오 화장품 소재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바이오센터는 이번 연구과제에 선정됨에 따라 순천시가 추진하는 외서 천연물 특화 농공단지 조성 계획과 더불어 순천시 바이오 산업 발전 및 성장에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