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북도, 올해 전국승마대회 공모사업 최다 유치

전체 32개 중 경북 7개 대회 유치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30 [13:58]

경북도, 올해 전국승마대회 공모사업 최다 유치

전체 32개 중 경북 7개 대회 유치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30 [13:58]

경상북도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2년 전국승마대회 공모 사업’과 관련해 전국 최다인 7개 대회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국 32개 대회 중 7개 대회를 유치함으로써 명실상부 경북이 말산업의 중심이며 특히, 승마대회 관련 각종 인프라 구축을 내실 있게 준비해온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승마인구 저변 확대와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전국 승마대회는 말산업 분야 전문가 등이 평가위원으로 위촉돼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사업공모와 평가, 결과 발표가 진행됐다.

 

평가는 사업계획과 승마대회 규모(개최 종목수 등), 대회운영 능력(입지여건, 안전사고 대책 등), 관람객 유치 등 홍보 활성화, 예산 확보 등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경북도는 보고서 제출 단계부터 해당 시군과 지속해서 소통하고 지역 특색과 접목된 승마대회 아이템을 발굴로 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전국 최다인 7개 대회를 유치하면서 국비 2억원도 확보하게 됐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영천경마공원 착공과 연계해 각종 전국승마대회 개최로 도민의 문화 창달·관광·레저 생활 등 여가문화 조성에 청신호가 될 것”이라며 “말 산업이 경북의 새로운 소득원으로서 관광자원과 연계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