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밀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2년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실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30 [15:06]

밀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2년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실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30 [15:06]

부산대학교가 위탁·운영하는 밀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급식에 대한 신뢰도 향상과 센터 홍보를 위해 ‘2022년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은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두 달간 밀양시 관내 어린이급식소 9곳에서 부모 37명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실시했다.

우선 △어린이급식소 위생·안전·영양 관리 및 지원 등 밀양시센터의 주요업무를 소개하고, △부모를 대상으로 한 교육에서는 아이의 성장, 섭식발달, 식행동, 생활리듬, 식사의 질, 식품알레르기 등의 문제를 검사하는 어린이 식생활 스크리닝 검사를 실시해 아이의 식사문제와 성장발달 저해요인을 진단해 보고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방문 영양교육 참관 시간에는 ‘튼튼! 쑥쑥! 채소야 넌 누구니?’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채소들과 친근감을 형성하고, 편식하지 않는 식습관을 가지는 데 도움을 주며 이를 가정까지 연계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어린이급식소 위생·안전·영양 순회방문 지도 참관에서는 급식의 위생적인 조리 및 배식 절차 점검 등을 참관함으로써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문화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됐다.

 

김한수 센터장은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에 참여해 준 어린이급식소와 부모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밀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관내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과 안전 및 영양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고,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을 형성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