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대표 구민체감형 사업, 애니메이션으로 만나요!‘공공배달앱 땡겨요’, ‘구민생활안전보험’, ‘광진맘택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광진구가 구민들이 꼭 알아야할 구민체감형 사업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을 통해 알리는 이색 홍보에 나선다.
이번에 제작된 애니메이션은 2022년 구민체감형 사업 중 구민 생활과 직결되는 사업을 선별하여 각 사업에 맞는 실생활 에피소드로 구성했다.
대상 사업은 ▲광진형 공공배달앱 땡겨요 ▲구민생활안전보험 ▲광진맘택시 등 총 3개 사업이다.
‘광진형 공공배달앱 땡겨요’ 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낮추고자 신한은행과 협력하여 운영하는 배달앱 서비스로, 입점수수료 및 광고료가 없고 중개수수료는 업계 최저인 2%가 적용된다. 구는 ‘땡겨요’의 활성화와 조기 정착을 위해 15% 할인된 가격의 ‘광진땡겨요 상품권’을 출시하고 있으며, 매달 1인당 10만 원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광진구 구민생활안전보험’은 사망, 후유장애에 대한 위로금 형태의 정액형 보장이 아닌 사고 의료비를 보장한다. 광진구민이라면 누구나 자동 가입되며, 보장한도는 1인당 최대 70만 원이고, 매 청구당 본인부담금 3만 원이 공제된다.
‘광진맘택시’는 교통약자인 임산부와 영아가정 주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수단을 제공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으로, 올해부터는 이용 대상을 임신부와 24개월 이하 영아가정까지 확대했다. 또한, 기존 1가정당 10만 원에서 태아를 포함한 아동 1인당 10만 원으로 혜택을 확대했다.
이번 애니메이션은 사업별로 총 3편이며, 3분 내외의 분량으로 만들어졌다. 영상은 31일부터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설치된 IPTV와 광진구 홈페이지 인터넷방송국(INFO광진 ? 홍보영상), 공식 SNS채널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앞으로도 구는 구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친근하고 재미있게 알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