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협치 교육을 방구석 1열에서 편하게…영등포구, 주민협치 랜선교육 사이트 새 단장

모바일 화면에서도 편리하게 협치 교육할 수 있도록 사이트 디자인, 가독성 개선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5/31 [07:02]

협치 교육을 방구석 1열에서 편하게…영등포구, 주민협치 랜선교육 사이트 새 단장

모바일 화면에서도 편리하게 협치 교육할 수 있도록 사이트 디자인, 가독성 개선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5/31 [07:02]

영등포구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협치 교육 플랫폼인 ‘2022 영등포 주민협치 랜선교육’ 사이트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주민협치 랜선교육’은 코로나19로 대면교육이 어려워진 2020년 하반기 서울시 최초로 시작한 협치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지역사회의 민관협치 인식 향상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새롭게 단장한 이번 ‘2022 영등포 주민협치 랜선교육’은 PC뿐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하고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주민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여 협치사업에의 주도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영등포만의 특화된 협치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의 장점을 활용, 올해 협치사업 중 하나인 ‘여기저기 동네책방’과 연계했다는 점을 눈여겨볼 만 하다.

 

‘여기저기 동네책방’은 동네 카페, 빨래방, 어린이집에 신간 도서를 비치하여 주민들이 ‘슬세권(슬리퍼를 신고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서 손쉽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리뉴얼된 랜선교육 사이트에서는 ‘여기저기 동네책방’의 자세한 사업 설명과 함께 양평동, 문래동, 대림동 곳곳 동네책방의 위치, 실시간 도서 대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2020년부터 시작해 3년간 추진 중인 ‘주민과 함께하는 쓰레기 없는 마을 조성’ 협치사업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쓰레기 분리배출, 제로웨이스트 등 자원순환 주민교육과 재활용품을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주는 ‘영등포 쓰다점빵(쓰레기 다이어트 점빵)’소개 영상도 선보인다.

 

이밖에도 입소문내기, 협치퀴즈 등 풍성한 경품이 걸린 이벤트를 통해 사이트 이용자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협치 랜선교육’ 사이트는 개설 이후 9,600여 명이 다녀가며 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협치교육 플랫폼”이라며, “개설 3년 차를 맞이하여 더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